📚 참고
자바의 정석 기초편 (객체지향개념만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객체지향 언어

 

  • 객체지향 언어 = 프로그래밍 언어 + 객체지향 개념(규칙)
  •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.
  • 유지보수가 용이하다.
  • 중복 코드의 제거가 쉽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객체지향 핵심개념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
 

  1. 캡슐화
  2. 상속
  3. 추상화
  4. 다형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공부 방법

 

  1. 기초편 6장 + 7장 다형성까지 반복 (A4에 간단하게 정리)
  2. 객체지향 개념은 규칙이므로 외움
  3. 이후 진도를 나가면서도 정리한 A4 반복해서 보기
  4. 기초편(최소한의 핵심) + 3판(응용) 진도를 끝내면 바로 실습 (웹은 JSP, Spring / 모바일은 안드로이드)
  5. 코딩 경험을 많이 쌓은 후, 디자인 패턴 같은 이론서 보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JAVA > 객체지향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본형 매개변수, 참조형 매개변수 차이점  (0) 2021.03.09
호출 스택 (Call Stack)  (0) 2021.03.07
메서드 (Method)  (0) 2021.03.06
선언위치에 따른 변수종류  (0) 2021.03.06
클래스와 객체  (0) 2021.03.02